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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YNGNG | 알곡사료
유니티 기초 인터페이스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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🙂블로그 이전했습니다!🙂
유니티(2022년 6월자)에 대한
기초 인터페이스 설명을 이곳에 정리해 둔다.
2D 프로젝트를 아무거나 만들어서 처음으로 열어 보았는데,
아무것도 안 건드린 깨끗한 유니티 창인데도
첫인상으로서는 뭔가 많고 복잡하다는 느낌이다.
왼쪽 위의 창부터 오른쪽 아래의 창 순으로 하나씩 정리한다.
Scene
Scene 또는 씬은 게임이 진행되는 화면을 보여준다.
우클릭을 꾹 눌러 이동할 수 있으며
게임이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.
Hierachy
수능영어에서 "계급"이라는 뜻으로 많이 등장하는 "Hierachy"는
유니티에서는 공식적으로 "계층 창"으로 소개하지만
실질적으로는 단어 발음을 그대로 따온 "하이어라키 창"이
어휘 점유율 경쟁에서 이기는 중이며 이렇게 더 많이 부른다.
Hierachy는 씬 안의 모든 오브젝트들을 보여주는 목록 창이다.
게임의 가상공간 안에 나무 한 그루, 돌 한 개와 사람 한 명을 배치했다면
이곳에 각각의 오브젝트에 대한 항목이 3개 배치된다.
Inspector
Inspector는 발음을 그대로 따라 인스펙터 창이라고 부르며
유니티에서는 가장 널리 알려진 "조사관", "감독관"의 의미에 걸맞는 역할을 수행한다.
게임 내 오브젝트, Unity 컴포넌트, 에셋, 머티리얼, 에디터의
설정값을 이곳에서 수정할 수 있다.
Project
Project 또는 프로젝트 창은 계획하다, 기획하다의 의미로 이름이 지어진 것 같다는 인상이다.
이곳에서 프로젝트의 에셋을 관리할 수 있다.
왼쪽 패널에서 폴더-폴더 형식으로 에셋이 정리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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