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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브젝트와의 충돌 감지하기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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🙂블로그 이전했습니다!🙂
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{
if (collision.gameObject.name == "오브젝트 이름")
이벤트 코드
}
플레이어가 아이템을 먹는다든지, 갑작스러운 가속을 받는다든지 할 때 처럼
유니티에서 오브젝트간의 충돌에 따른 이벤트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코드이며, 간단한 설명을 덧붙인다.
OnCollisionEnter는 물리 연산을 통해 충돌을 처리하는 함수로, 두 오브젝트가 충돌하는 순간을 알고 싶을 때 쓰이는 함수이다.
Enter의 자매품으로 Stay(= OnCollisionSaty)나 Exit(= OnCollisionExit)도 있는데, 각각 한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의 안에 있을 때, 벗어날 때에 대한 함수다.
만약 물리 연산 없이 오브젝트에 씌워진 Mesh와의 겹침만으로 충돌을 판단하고 싶다면 Collision 대신 Trigger를 사용하여 OnTriggerEnter를 사용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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